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4월 30일 화요일)

by moneycopyman 2024. 4. 30.
반응형

[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4/30 ]

 

2024년 4월 30일 화요일,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5월 가스 요금 인상 보류 전망, 테슬라 중국 데이터 안전검사 통과로 FSD 출시 청신호, 공정위 및 쿠팡 PB 부당 우대 논란으로 격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5월 가스 요금 인상, 보류 전망

2. 테슬라, 중국 데이터 안전검사 통과로 FSD 출시 청신호

3. 공정위 및 쿠팡, PB 부당 우대 논란으로 격돌

 

1. 5월 가스 요금 인상, 보류 전망

정부가 오는 5월 1일 가스요금 인상을 검토했지만, 물가 안정을 위해 보류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다만, 한국가스공사의 재무 위기 상황을 고려할 때 가스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방향엔 변함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작년 5월 가스 요금이 인상된 바 있지만, 가스 공사는 여전히 원가의 80% 선에서 가스를 공급 중입니다.

 

2. 테슬라, 중국 데이터 안전검사 통과로 FSD 출시 청신호

중국 당국이 테슬라를 대상으로 한 데이터 안전 검사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적합 판정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의 중국 내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 도입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테슬라는 FSD 소프트웨어를 4년 전 출시했지만, 중국에선 당국 데이터 규제 때문에 아직 내놓지 않았습니다.

 

3. 공정위 및 쿠팡, PB 부당 우대 논란으로 격돌

쿠팡의 자사브랜드(PB) 부당 우대 의혹에 대해 공정위와 쿠팡의 주장이 엇갈립니다.

 

공정위는 쿠팡이 사전 고지한 랭킹 산정 기준과 무관하게 PB상품을 상단에 노출한 것이 소비자 기만을 통한 부당 고객 유인행위라고 판단했습니다.

 

 

반면, 쿠팡은 '쿠팡 랭킹순'이 고객 편의 및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요소가 반영된 순위로, 쿠팡의 진열 방식에 불과하다고 반박했습니다.

 

( 출처 : 모니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