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 (2024년 2월 21일 수)

by moneycopyman 2024. 2. 20.
반응형

 

2024년 2월 21일 수요일,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경찰청장 의사 집단행동 강력 수사, 공기업 주주환원 기대에 주가 상승, 서울 오피스 임대료 역대 최대 상승률, 배민 수수료 업주에 부담 가중, 라면 업계 K-라면 인기에 호실적, 코스피 1년 9개월 만에 신고가 돌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경찰청장, 의사 집단행동 강력 수사

2. 공기업, 주주환원 기대에 주가 상승

3. 서울 오피스 임대료, 역대 최대 상승률

4. 배민 수수료, 업주에 부담 가중

5. 라면 업계, K-라면 인기에 호실적

6. 코스피, 1년 9개월 만에 신고가 돌파

1. 경찰청장, 의사 집단행동 강력 수사

경찰이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하는 의사들의 집단행동이 고발될 경우,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강행할 계획입니다.

 

주동자는 검찰과 협의해 구속 수사까지 검토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경찰의 역할을 강조하며, 고발 이전 단계에서는 보건복지부와 합동 현장 조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공기업, 주주환원 기대에 주가 상승

올해부터 정부가 상장 공기업의 경영평가 기준에 '주주가치 제고'를 포함하기로 하자, 19일 공기업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지역난방공사의 주가가 가격제한폭(29.99%)까지 올랐고, 한국가스공사(12.71%), 한전KPS(8.19%)도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주주가치 제고 항목에는 배당 수준의 적정성, 소액주주 보호, ESG 모범규준 준수 등이 포함됩니다.

3. 서울 오피스 임대료, 역대 최대 상승률

작년 서울의 오피스 임대 수요가 증가하며 공실률이 줄고, 임대료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서울 3대 권역의 오피스 명목임대료(계약서상 임대료)는 제곱미터당 평균 3만 4,472원으로, 조사 이래 최대 상승 폭(8.8%)을 기록했습니다. 무상 임대 기간을 감안한 실질임대료도 급등했는데, 제한된 공급으로 임차 경쟁이 심해지면서 주요 업무권역에서 무상 임대 기간이 축소된 탓입니다.

4. 배민 수수료, 업주에 부담 가중

배달의민족(배민)이 지난 1월 개편한 요금제에 외식업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배민배달(한집, 알뜰배달) 상품을 이용하는 업주들은 매출이 늘어날수록 수수료가 많아지는 정률제 수수료와 함께, 배달요금과 결제수수료까지 내야 합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업주들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보장한다는 입장이지만, 업주들은 사실상 배민배달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구조 탓에 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합니다.

5. 라면 업계, K-라면 인기에 호실적

세계 각국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가 높아지며, 작년 국내 라면 업체들의 실적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농심과 오뚜기, 삼양식품의 작년 영업이익은 2022년보다 각각 89.1%, 37.3%, 62% 증가한 2,120억 원, 2,548억 원, 1,468억 원이었습니다. 작년 한국 라면 수출액은 사상 최대인 1조 2천억 원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라면 업계의 해외 매출은 실적 호조를 견인했습니다.

6. 코스피, 1년 9개월 만에 신고가 돌파

19일 코스피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1년 9개월 만에 최고치인 2,680.26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대규모 순매수를 단행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SK하이닉스(+3.07%)와 한국전력(9.95%)은 52주 최고가를 갱신했고, LG에너지솔루션(-3.05%)과 삼성바이오로직스(-0.85%)는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 출처 : 모니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