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 (2024년 2월 24일, 일)

by moneycopyman 2024. 2. 24.
반응형

 

2024년 2월 25일 일요일,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금리 인하에 신중 촉구, 검단아파트 사건 영업정지 건설사 소송전 돌입, 한전 지난해 적자 폭 줄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금리 인하에 신중 촉구

2. 검단아파트 사건 영업정지 건설사, 소송전 돌입

3. 한전, 지난해 적자 폭 줄여

 

1.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금리 인하에 신중 촉구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 이사가 현지 시각 22일, 지난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감안하면 금리 인하 시점을 결정할 때 인내심을 갖고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조기 금리 인하에 선을 그었던 여타 연준 이사들과 같은 입장입니다. 골드만삭스는 월러 이사의 발언 이후 5월 금리 인하 예측을 철회했습니다.

 

2. 검단아파트 사건 영업정지 건설사, 소송전 돌입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건설사들이 소송전에 나섭니다.

GS건설과 동부건설, 대보건설은 서울시를 상대로 영업정지처분 취소 소송과 집행 정지를 신청했습니다. 앞서 서울시는 이들 건설사에 1개월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3. 한전, 지난해 적자 폭 줄여

한국전력이 지난해 전기 요금 인상과 연료 가격 하락 덕분에 2022년에 비해 개선된 영업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한국전력은 2023년 4조 5천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23% 늘고 영업비용은 10% 감소했습니다. 다만, 아직 200조 원이 넘게 남은 총부채는 한국전력이 풀어야 할 과제로 지목됩니다.

 

( 출처 : 모니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