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 (2024년 3월 24일, 일)

by moneycopyman 2024. 3. 23.
반응형

 

2024년 3월 24일 일요일, 주식 대박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미국, 전기차 늘리려고 연비 계산법 강화, 미국 금리 연내 2차례 인하 가능성, 정부 사과, 배 계약재배 물량 확대 검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미국, 전기차 늘리려고 연비 계산법 강화

2. 미국 금리, 연내 2차례 인하 가능성

3. 정부 사과, 배 계약재배 물량 확대 검토

 

1. 미국, 전기차 늘리려고 연비 계산법 강화

미국 정부가 전기차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사 평균 연비 계산 시 전기차의 연비를 더 낮게 평가하기로 했습니다.

 

전기차의 연비는 기존에 비해 65%가량 감소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 자동차 제조사들은 최저 연비 기준인 기업평균연비제(CAFE)를 준수하기 위해 픽업트럭 등 평균 연비를 끌어내는 차량 판매를 줄이고 전기차 판매를 더 늘려야 합니다.

 

2. 미국 금리, 연내 2차례 인하 가능성

올해 미국 경제가 계속 강세를 보일 경우,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예상보다 금리를 더 적게 내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올해 안에 3차례 금리 인하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지만, 최근 2차례 인하에 그칠 것이란 목소리에 힘이 실리는 겁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이 다시 고개를 들고 미국 경제가 완만한 성장을 이어가면서 금리 인하 압박이 사라진 것이 영향을 줬습니다.

 

3. 정부 사과, 배 계약재배 물량 확대 검토

정부가 사과와 배 수급 불안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약재배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합니다.

 

사과의 경우, 정부가 농가와 계약해서 재배하는 물량은 생산량의 8%가량인데, 이를 두 자릿수로 올릴 가능성이 큽니다.

 

 

한편, 배추와 무, 고추 등의 농산물처럼 사과와 배도 비축해 뒀다가 가격이 불안정할 때 시장에 비축 물량을 공급하는 방안도 논의됩니다.

 

( 출처 : 모니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