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5월 18일 토요일)

by moneycopyman 2024. 5. 18.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5/18 ]

 

2024년 5월 18일 토요일,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 발 발사, 하이트진로 소비자 신고에 필라이트 회수, 국내 음식료주 무더기 급등, 방시혁 경영권 분쟁 첫 공식 입장 발표, 건보급여 진료 20일부터 신분증 지참 필수, 카카오 정신아 주식 매입으로 책임 경영 선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 발 발사

2. 하이트진로, 소비자 신고에 필라이트 회수

3. 국내 음식료주, 무더기 급등

4. 방시혁, 경영권 분쟁 첫 공식 입장 발표

5. 건보급여 진료, 20일부터 신분증 지참 필수

6. 카카오 정신아, 주식 매입으로 책임 경영 선언

 

1.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 발 발사

북한이 17일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 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약 300km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떨어졌습니다. 이번 도발은 지난 4월 22일 이후 25일 만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2. 하이트진로, 소비자 신고에 필라이트 회수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 후레쉬' 제품 생산 현장에서 식품위생법 위반이 적발되어, 해당 제품 124만 캔이 회수될 예정입니다.

 

필라이트 후레쉬에서는 응고물과 경유 냄새가 발생하여 소비자 신고가 제기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하이트진로의 생산 공장 조사 결과, 술 주입기 세척 및 소독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번 사태로 하이트진로는 수억 원대의 손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3. 국내 음식료주, 무더기 급등

17일, 음식료품 업종의 주가가 1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크게 올랐습니다.

 

삼양식품은 이날 상한가를 기록하며 44만 6,500원에 장을 마쳤고, 빙그레(15.74%), 사조씨푸드(11.94%) 등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물가 상승에 따른 간편식 소비 증대와 'K-컬처' 확산에 따른 해외 매출 증가 등이 실적 호조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4. 방시혁, 경영권 분쟁 첫 공식 입장 발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처음으로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의 경영권 분쟁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방 의장은 "한 사람의 악의에 의한 행동이 시스템을 훼손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글)

 

방시혁 입장문 첫 발표 민희진을 향해 악의, 악행으로 시스템 망치면 안된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첫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 상대로 의사결정권행사금지 가처분 요청을 한 것에 대한 반박문으로 민희진 대표를 향해 악의, 악행으로 시스

moneycopyman.com

 

 

방시혁 민희진 법정 공방 맞다이 내용 공개 (초등학생 수준 설명)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법정에서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다음글에서는 초등학생 수준 설명, 하이브 민희진 법정 공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

moneycopyman.com

 

 

민희진 하이브 뉴진스 어도어 기사 실시간 정리

다음글에서는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경영권 찬탈에 대한 분쟁에 관한 기사를 실시간 정리하였습니다. 목차1. 방시혁의 뉴진스 베끼기 갈등2. 민희

moneycopyman.com

 

민 대표는 5월 31일 열릴 어도어 임시 주주총회에서 하이브가 자신의 해임을 위한 의결권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가처분 신청을 했으며, 신청이 기각될 경우 민 대표의 해임이 확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5. 건보급여 진료, 20일부터 신분증 지참 필수

5월 20일부터 병원 및 의원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진료를 받을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 확인은 신분증 또는 간편인증 같은 전자서명인증서로 할 수 있으며, 정당한 사유가 있을 시 주민등록번호 제시만으로도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개정 국민건강보험법 시행에 따른 것으로,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무자격자의 악용을 막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6. 카카오 정신아, 주식 매입으로 책임 경영 선언

정신아 카카오 대표이사가 매년 2억 원 규모의 자사 주식을 매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정 대표는 지난 16일 주주 서한을 보내며 이러한 주식 매입으로 경영 성과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글로벌 시장 확장과 AI 기술 등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고, 시장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주주 중심의 책임 경영을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