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8월 10일 토)

by moneycopyman 2024. 8. 10.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8/10 ]

 

2024년 8월 10일 토,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건설주, 수도권 그린벨트 해제 결정에 급등, SM엔터테인먼트, 직원에게 자사주 지급 및 소각 발표, 서울시, 완충 전기차 아파트 지하주차장 출입 제한 추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건설주, 수도권 그린벨트 해제 결정에 급등

2. SM엔터테인먼트, 직원에게 자사주 지급 및 소각 발표

3. 서울시, 완충 전기차 아파트 지하주차장 출입 제한 추진

1. 건설주, 수도권 그린벨트 해제 결정에 급등

정부의 수도권 그린벨트 해제 발표에 신원종합개발이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관련 건설주들이 급등했습니다.

 

특히 신원종합개발은 서울 서초구 내곡동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그린벨트 해제 이후 혜택을 누릴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이외에 상지건설도 상한가를 기록했고, 우원개발, 한신공영 등 다른 건설주들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 SM엔터테인먼트, 직원에게 자사주 지급 및 소각 발표

SM엔터테인먼트가 임원을 제외한 직원들에게 1인당 50주의 스톡그랜트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톡그랜트란 임직원에게 무상으로 자사주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스톡그랜트로 20억 원에 달하는 자사주를 직원에게 지급했으며, 자사주의 1%에 해당하는 200억 원 규모의 주식을 소각할 예정입니다.

 

3. 서울시, 완충 전기차 아파트 지하주차장 출입 제한 추진

서울시가 전기차의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잔량이 90%를 넘는 차량의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출입을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전기차 화재 누가 책임지고, 누가 보상할 것인가? (인천 청라 100억 원 피해)

최근 인천 청라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건은 단순한 사고를 넘어서 다양한 사회적, 법적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72대의 차량이 전소되며, 피해 규모는 100억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moneycopyman.com

 

이와 함께 전기차 제조사의 안전 마진 설정과 전기차 소유자의 목표 충전율 설정을 통해 90% 충전 제한을 유도하는 ‘충전제한 인증서’ 제도를 도입할 계획인데요.

 

또한 공공시설의 급속충전기에 80% 충전 제한을 시범 적용하고, 민간 충전기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