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8월 30일 금)

by moneycopyman 2024. 8. 29.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8/30 ]

 

8월 30일 금,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엔비디아, 예상치 뛰어넘은 실적에도 시간외서 주가 급락, 윤석열 대통령, 국민연금 근본적인 개혁 필요성 강조, 요기요, 누적 적자 1천억 원 감당 어려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엔비디아, 예상치 뛰어넘은 실적에도 시간외서 주가 급락

2. 윤석열 대통령, 국민연금 근본적인 개혁 필요성 강조

3. 요기요, 누적 적자 1천억 원 감당 어려워

 

1. 엔비디아, 예상치 뛰어넘은 실적에도 시간외서 주가 급락

엔비디아가 2분기 300억 4천만 달러의 매출과 0.68달러의 주당 순이익으로 시장 예상치(매출 287억 달러, 주당 순이익 0.64달러)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3분기 매출도 시장 예상치(317억 달러)를 뛰어넘는 325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2분기 실적과 3분기 실적 전망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시장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2. 윤석열 대통령, 국민연금 근본적인 개혁 필요성 강조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국정브리핑에서 "노인은 가난하고, 청년은 믿지 못하는 지금의 연금제도를 근본적으로 개혁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기금 소진 연도를 8~9년 늘리는 모수 조정만으로는 안 된다며, 장기간 지속 가능한 개혁으로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 등 모수 조정은 물론, 기금 수익률 향상과 자동안정장치 도입을 통한 장기 지속성 확보도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3. 요기요, 누적 적자 1천억 원 감당 어려워

전준희 요기요 대표가 "작년부터 누적된 약 1천억 원의 적자, 낮아지는 시장 점유율은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2011년 회사 설립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하는 배경을 설명한 건데요.

 

 

전 대표는 경쟁사의 무료 배달 도입과 구독 서비스 출시, 과열된 출혈 경쟁, 각종 규제 강화 등을 위기를 맞은 배경으로 지적했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