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 (2024년 9월 14일)

by moneycopyman 2024. 9. 13.
반응형

[ 주식재료 오늘의 뉴스 9/14 ]

 

2024년 9월 14일 , 주식 재료 오늘의 뉴스입니다. 다음글에서는 대통령실, 내년 증원 백지화 불가 입장 피력,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대출 대상 감축 없다고 강조, 정부, 플랫폼 공룡 겨냥해 공정거래법 개정 추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대통령실, 내년 증원 백지화 불가 입장 피력

2.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대출 대상 감축 없다고 강조

3. 정부, 플랫폼 공룡 겨냥해 공정거래법 개정 추진

1. 대통령실, 내년 증원 백지화 불가 입장 피력

대통령실이 대한의사협회가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조건으로 2025년과 2026년 의대 증원 백지화를 요구한 것에 대해, 내년도 증원은 확정돼 논의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다만, 대통령실은 2026년과 그 이후 증원에 대해선 의료계가 안을 제시하면 숫자와 관계없이 논의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국민의 생명을 볼모로 삼는 의사들, 집단 이익을 위해 환자를 내팽개치다!

의사협회의 집단 휴진 결정과 이에 대한 정부의 반응을 둘러싼 최근의 갈등은 한국 의료계의 깊은 분열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의사들이 집단 휴진을 선택한 것은 정부의 의료 정책에 대한 강

moneycopyman.com

 

앞서 의협 관계자는 2025년과 2026년 의대 증원 계획을 백지화하고, 2027년 정원부터 재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2.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대출 대상 감축 없다고 강조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디딤돌과 버팀목, 신생아 대출 등 정책대출이 집값을 끌어올린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며, 정책대출 대상을 줄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약속된 대상을 줄이거나 정책 모기지의 목표를 건드리는 일은 되도록 하지 않고, 시중금리와 정책금리의 격차가 너무 벌어지지 않도록 조정하는 정도로 하겠다고 설명했는데요.

 

 

 

주담대 막히자 신용대출 폭증! 서민 돈 어디서 빌리나?

최근 국내 5대 은행의 신용대출 잔액이 단 사흘 만에 5천억 원 가까이 증가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주택담보대출이 중단되고 자격 조건이 강화되면서 신용대출로의 풍선효과가 발생

moneycopyman.com

 

 

한편, 최근 부동산 시장에 대해선 여전히 상승세이긴 하나, 상승세가 둔화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3. 정부, 플랫폼 공룡 겨냥해 공정거래법 개정 추진

정부가 거대 플랫폼 기업의 반칙을 막고 위법 행위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공정거래법 개정을 추진합니다.

 

 

 

티몬 위메프 사태, 정부 5600억 투입 계획 언제 내 돈 받을 수 있나?

최근 위메프와 티몬의 판매대금 미정산 문제로 인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피해를 보고 있다. 정부는 이번 사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관계부처 TF(태스크포스) 2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moneycopyman.com

 

개정안에는 시장 영향력이 큰 지배적 플랫폼의 반칙행위에 대한 사건 처리 속도를 높이고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는데요.

 

다만, 기존에 추진되던 플랫폼법 제정이 무산되고 지배적 사업자를 사전 지정 방식이 아니라 사후 추정 방식으로 정하기로 하는 등 규제 내용이 크게 후퇴했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출처 : 모니모)

반응형

댓글